●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네오룩 아카이브 Vol.20060517b | 김주호展으로 갑니다.
초대일시 / 2007_0626_화요일_05:30pm
갤러리 우덕 GALLERY WOODUK 서울 서초구 잠원동 28-10번지 한국야쿠르트빌딩 2층 Tel. +82.(0)2.3449.6072
껴안기 ● 대형마트에서 소쿠리는 구루마다. 큰 구루마를 끌고 물건을 고르고 담는다. 풍요의 시대, 흐뭇한 광경이다. 장 본 꾸러미 가득 껴안고 현관을 들어서는 어릴때 본 미국영화 생각이 난다.
FREE HUGS ● 그냥 안아준다 ! 인간의 불능이 안기고 싶은 것이 있나보다. 안아줄 사람이 주말 인사동에 가면 팻말 들고 있다. 순수한 감성을 일깨워주는 아름다운 광경으로 보인다.
사랑해요 ● 머리 위 손 맞닿게 하트표시를 하는 장면, 신문, TV, 길거리에서 보게 된다. 가장 큰 사랑표시, 이런 제스처는 우리나라만 있지 싶다.
정상회담 ● 언젠가는 남북정상이 두번째 만남이 있을 것이다. 이때 두손 맞잡고 들어올려보이는 포즈에 하나 더 추가. '사랑해요'를 온몸으로 보여주는 광경을. 남북이 하나되는 상징적인 언어가 있어야 한다. 대선주자 ● 청중 앞에 두손 높이 들고 인사하기 바쁠때이다. 이왕 올린 팔 내리기전에 '사랑해요'를 보여주는 것이 국민에 대한 인사가 되고, 이미지, 대중화, 인기상승, 돈도 안들고.
분홍모자 초등학생 운동회때 쓰는 모자 스타일이 유행이다. 할아버지도 쓴다. 한창 젊어 보인다.
블랙패션 ● 우리나라 패션잡지를 보면 모델은 거의 외국모델이다. 팔등신에 늘씬하나 차겁다. 내 식으로 바꾼다. 따스한 체온, 사람 맛이 나게 한다.
뙤약볕 ● 누드의 첫재는 건강미로 본다. 너무도 당당한. 멋쟁이 ● 남자가 멋낸다는 것은 쉽지 않다. 나는 그렇게 하질 못하지만 본다는 것은 즐겁다. ■ 김주호
Vol.20070626b | 김주호展 / KIMJOOHO / 金周鎬 / sculp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