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OVER

이지민展 / LEEJIMIN / 李枝珉 / print media   2014_0911 ▶ 2014_0922 / 일,공휴일 휴관

이지민_Bon Voyage I_레이저 컷 우드블록, 잉크젯 프린트_96.5×152.4cm_2014

별도의 초대일시가 없습니다.

주최 / 인천평생학습관 기획 / 문화예술팀

관람시간 / 10:00am~06:00pm / 일,공휴일 휴관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 갤러리 나무 INCHEON LIFELONG EDUCATION CENTER GALLERY NAMU 인천시 연수구 경원대로 73(동춘2동 930-3번지) Tel. +82.32.899.1516 www.ilec.go.kr

판화의 새로운 실험적 확장의 선구로 알려진 이지민 교수의 작품세계는 그 실험정신과 심미성의 탁월함 뿐만 아니라, 후기 정보화 시대의 예술의 확장에 이정표를 제시하는 미술 교육적 효용 또한 큰 의미가 있다 할 수 있겠다. ● 그는 회화의 대상이 작가의 눈을 통해 인지되는 원리와 형식부터 문제 삼음으로써 예술의 근저부터 실험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광학의 계몽 이후 인상주의의 실험에서 이 문제의 실험은 시작되지만 현대 사회에서 디지털 인식은 다시 한 번 반성과 성찰을 요구하는 것이리라 여겨진다.

이지민_Fabricated Land I_에칭, 레이저 컷 우드블록_76×76cm_2014
이지민_Lake Merritt II_레이저 컷 우드블록, 잉크젯 프린트_53.3×139.7cm_2014
이지민_Once Upon a Time in California_레이저 컷 우드블록, 잉크젯 프린트_106.6×152.4cm_2014

이지민의 매체는 판화 즉 간접표현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는 작가의 실험과 선택이 이미지의 생산에서 결정에 이르기 까지 작용하는 작가의 자율성을 담보하면서 작업과정에 분석과 성찰이 개입할 여지를 갖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면에서 그의 작업은 항상 새롭고, 사유를 담고 있으며 해석을 필요로 하게 된다. ● 최근의 디지털 정보의 레이저 컷을 통한 릴리프는 디지털 미감의 아날로그적 향취를 계면하는 매우 신선한 시도를 보이고 있다. 이는 시각 정보의 성찰과 매체의 실험에 결과물이면서 오랜 동안 판화 영역에서 포괄적 실험을 해 온 경험적 산물이기도하다.

이지민_Snowy Departure_레이저 컷 우드블록_45.7×76.2cm_2014
이지민_Somewhere_레이저 컷 우드블록, 잉크젯 프린트_109.2×152.4cm_2014

이와 같은 측면에서 이지민 교수의 귀국 개인전은 디지털 심미성의 새로운 이정표와 미술 교육적 가능성을 동시에 경험하는 뜻 깊은 전람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 조명식

Vol.20140911e | 이지민展 / LEEJIMIN / 李枝珉 / print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