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문 프로젝트 Super Moon Project

롯데백화점 세번째 공공미술 프로젝트展   2016_0901 ▶ 2016_1003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슈퍼문 프로젝트 홈페이지로 갑니다.

기자간담회 / 2016_0901_목요일_11:00am_에비뉴엘 아트홀

참여작가 / 프렌즈위드유 FriendsWithYou (사무엘 복선 Samuel Albert Borkson+아르트로 산도발 Arturo Sandoval Ⅲ)

주최,주관 / 롯데백화점_롯데월드타워_송파구청 후원,협찬 / 주한미국 대사관_메이크어위시재단 미디어후원 / 네이버

석촌호수 동호 서울 송파구 잠실로 180(신천동 32번지)

에비뉴엘 아트홀 AVENUEL ART HALL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Tel. +82.2.3213.2606 blog.naver.com/a_arthall

롯데월드몰 LOTTE WORLD MALL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1층 아트리움 Tel. +82.2.411.6911 www.lwt.co.kr

미국 출신의 세계적인 공공미술 작가 프렌즈위드유(FriendsWithYou)의 슈퍼문 프로젝트가 세계 최초로 한국 서울에서 시작된다. 전 세계에서 다양한 공공미술 작품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던 프렌즈위드유는 한국만을 위한 새로운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고안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우리의 밤을 지켜주는 지구의 가장 친한 친구 달을 주제로 한 초대형 슈퍼문프로젝트가 그것이다.

프렌즈위드유_슈퍼문 프로젝트_그래픽_2016 ALL RIGHTS RESERVED FRIENDSWITHYOU INC.
프렌즈위드유_슈퍼문 프로젝트_그래픽_2016 ALL RIGHTS RESERVED FRIENDSWITHYOU INC.
프렌즈위드유_슈퍼문 프로젝트_그래픽_2016 ALL RIGHTS RESERVED FRIENDSWITHYOU INC.

2014년 러버덕프로젝트로 시작된 롯데백화점의 공공미술프로젝트는 상처를 치유하고 사랑을 나누는 문화예술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잠실 석촌호수에 지름 20미터의 대형 슈퍼문 작품을 설치하고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6층) 아트홀에서 프렌즈위드유의 작품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전시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의 세번째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슈퍼문프로젝트은 각박한 현실을 벗어나 서로의 희망을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프렌즈위드유_빛 동굴_버팔로_미국_2015 ALL RIGHTS RESERVED FRIENDSWITHYOU INC.
프렌즈위드유_무지개 넘어 어딘가에_마이애미_미국_2013 ALL RIGHTS RESERVED FRIENDSWITHYOU INC.
프렌즈위드유_HAPPY RAINBOW_홍콩_중국_2012 ALL RIGHTS RESERVED FRIENDSWITHYOU INC.

지름 20미터의 초대형 달은 우리의 친구로서 처음으로 우주에서 초대되어 석촌호수를 방문한다. 실제로도 지구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지구에 많은 영향을 주며 함께 공존하고 있는 달은 인간을 포함한 지구상의 모든 생명을 유지하는 에너지의 원천이다. 작가들은 잘 차오른 보름달 '슈퍼문'을 생명력을 지닌 우리의 친구로 표현한다. 어두운 밤 소외된 우리를 비추고 소박하고 욕심 없는 마음을 대변하는 슈퍼문 프로젝트의 전세계를 비추는 여정이 지금 시작된다. ● 잠실점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6층 아트홀에서는 슈퍼문의 탄생 비밀을 알 수 있는 전시가 진행되며 지하1층에는 4미터 슈퍼문 조각이 설치된다. 롯데월드몰 1층에는 작가들의 대표 캐릭터인 구름 모양의 클라우드바운스 하우스가 설치되어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특별한 것은 낮 동안 쉬고 있던 달은 저녁 6시 이후 새롭게 떠오른다는 것이다. 달 내부에 설치된 조명은 7가지 색깔로 변화하며 주변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프렌즈위드유_하늘 산책자들_마이애미_미국_2011 ALL RIGHTS RESERVED FRIENDSWITHYOU INC.
프렌즈위드유_레인보우 시티 뉴욕_뉴욕_미국_2011 ALL RIGHTS RESERVED FRIENDSWITHYOU INC.
프렌즈위드유_무지개 넘어 어딘가에_마이애미_미국_2006 ALL RIGHTS RESERVED FRIENDSWITHYOU INC.

꿈이 이루어지는 슈퍼문 프로젝트 ● 어두운 밤 소외된 우리를 비추고 소박하고 욕심 없는 마음을 대변하는 슈퍼문 프로젝트의 전세계를 비추는 여정을 시작한다. 이러한 첫발로 함께 소원을 나누고 꿈을 찾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러한 고민에서 출발한 슈퍼문은 슈퍼문 프로젝트를 기념해 한정판으로 출시된 슈퍼문 달빛램프를 구매하면 난치병 어린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메이크어위시 재단에 기부된다. 또한 슈퍼문, 소원성취 등의 해시태그를 걸고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기부금이 증가한다. 작은 참여가 우리 이웃의 아픔을 덜고 소원을 이룰 수 있는 밑거음이 된다는 가치가 공유되었기 때문이다. 전시기간 중에는 메이크어위시 재단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기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롯데백화점

Vol.20160905e | 슈퍼문 프로젝트 Super Moon Project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