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Legends

NBA_Coolrain Studio_Mind Style展   2017_0316 ▶ 2017_0417 / 백화점 휴점시 휴관

NBA Legends展_에비뉴엘 아트홀_2017

별도의 초대일시가 없습니다.

관람시간 / 10:30am~08:00pm / 금~일_10:30am~08:30pm / 백화점 휴점시 휴관

에비뉴엘 아트홀 AVENUEL ART HALL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Tel. +82.(0)2.3213.2606 blog.naver.com/a_arthall

1990년대 이후 최강의 인기스타를 배출하면서 전세계 농구 열풍을 촉발시킨 미국 프로 농구는 스포츠에 기반한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며 폭발적인 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에비 뉴엘 아트홀은 이러한 미국 프로농구의 대표 스타들과 예술이 만나 새롭게 탄생한 컬렉 터블 토이 전시를 진행합니다. 특별히 NBA 컬렉터 시리즈는 토이 기획사인 Mind Style과 개성적인 캐릭터와, 섬세한 구성으로 그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한국의 피규어 아티스트 그룹 Coolrain Studio의 협업으로 이루어져 더욱 특별합니다. 이번 전시는 세번째 시리즈인 NBA 레전드 플레이어를 서울에서 세계 최초 공개함과 동시에, 현재까지 출시된 NBA 토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 입니다. 특별히 2미터 30센티의 초대형 NBA 아트 피규어가 함께 전시되어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NBA 컬렉터 시리즈의 진수를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 NBA 컬렉터 시리즈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시리즈는 2010년 이후 가장 활발히 활동했던 선수들을 중심으 로 기획되었습니다. 솔드아 웃을 거듭한 전 시리즈에 이어 이번 전시에 새롭게 선보이는 세 번째 시리즈는 이전과는 달리 1990년대를 대표하는 래리 버드(Larry Bird), 패트릭 유윙(Patrick Ewing), 매직 존슨(Magic Johnson), 앨런 아이버슨(Allen Iverson), 샤킬 오닐(Shaquille O'neal) 등 레전드 플레이어들로 구성되어 16개의 대형 아트 피규어와 함께 전시 됩니다. ● 또한 이번 전시에는 NBA 컬렉터 시리즈를 디자인한 쿨레인 스튜디오의 작업과정을 보여주는 다양한 자료들이 함께 전시됩니 다. 초기 스케치부터 3D 모델링 작업까지 NBA 최고 선수들의 특징을 찾아가는 자료 들은 컬렉터블 토이의 새로운 세계를 이해 하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쿨레인 스튜디오는 통일감을 주기 위해 신체형상과 이목구비를 표준화시키면서도 각 선수들의 특징을 찾아 그 개성을 살려내, 실물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생명감을 불어넣은 토이 작업을 선보입니다. 출시될 때마다 전세계 NBA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NBA 컬렉터 시리즈를 통해 스포츠와 예술이 만나 새로운 에너지를 형성하는 역동적인 현장을 함께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에비뉴엘 아트홀

NBA Legends展_에비뉴엘 아트홀_2017

쿨레인 스튜디오-쿨레인과 그라플렉스로 구성된 피규어 아티스트 그룹 ● 세계 최초 NBA 아트토이 제작과 아메바후드의 피규어를 탄생시키며 국내외 아트신을 종횡무진으로 활동하고 있다. NBA 시리즈, 덩키즈, 이니예스타, 아메바 후드 시리즈 등 아이들의 장난감 수 준을 넘어 예술이 된 이들의 작품은 홍콩, 베이징, 베를린, 대만, 이탈리아, 런던 등 물론 예술의 전당, 토이 페스티벌 등 70여 차례의 다양한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 소개되었다. Coolrain (이찬우) NBA 시리즈, 나이키 덩크시리즈와 브라질대표팀, 덩키즈, 아메바 컬쳐 피규어를 만든 아트 토이 작가로 컨버스, 레드불, 리복, 푸마, 만도 풋루스, 삼성, LG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작업했으며, 「월레스와 그로밋」으로 유명한 아드만 스튜디오(Aardman Studio)와도 협업했다. 지난 12년간 50여개의 프로젝트, 200 개 이상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제작했고 현재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은 물론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함께 일하고 싶어하는 작가이다. Grafflex (신동진) 쿨레인 스튜디오 아트 디랙터인 그라플렉스는 토이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나이키, BMW 미니, YG BEAR, 스와치 등 국내외 기업과 다양한 협 업을 진행한 그라플렉스는 순수미술과 상업미술을 오가며 자신의 개성적 예술세계를 거침없이 보여주고 있다. 2016 년까지 아메바컬쳐의 아트 디렉터를 담당하며 다이나믹 듀오, 자이언티, 크러쉬 등의 가수들과 함께 작업했다.

NBA Legends展_에비뉴엘 아트홀_2017

NBA Collectors Series 1 ●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 카멜로 앤서니(Carmelo Anthony), 케빈 가넷(Kevin Garnett), 데릭 로즈(Derrick Rose), 덕 노비츠키(Dirk Nowitzki), 브랜든 로이(Brandon Roy), 스티브 내쉬(Steve Nash), 마누 지노블리(Manu Ginobili), 아마레 스터드마이어(Amare Stoudemire), 드웨인 웨이드(Dwayne Wade) NBA Collectors Series 2 ●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 크리스 폴(Chris Paul), 라존 론도(Rajon Rondo), 제레미 린 (Jeremy Lin), 케빈 듀란트(Kevin Durant), 블레이크 그리핀(Blake Griffin), 드와이트 하워드 (Dwight Howard), 파우 가솔(Pau Gasol), 크리스 보쉬(Chris Bosh), 존 월(John Wall), 스테 판 커리(Stephen Curry)

NBA Legends展_에비뉴엘 아트홀_2017

NBA Collector Series Legends-왜 이들은 레전드인가?Larry Bird(래리버드) : 빠르지도 않고, 통쾌한 덩크를 꽂아 넣는 선수도 아니었으며 무엇보다 백인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래리 버드는 NBA 역사상 가장 위대한 포워드로 손꼽힌다. 경기의 흐름을 읽는 그의 센스는 허를 찔렀으며, 페이스업, 포스트업, 슈팅등 득점을 올릴 수 있는 모든 부분에서 그는 일류였다. 비교적 느린 발에도 불구하고 버드는 자신의 열정으로 상대 수비를 따라잡았고 강한 승부욕은 어떤 선수에게도 밀리지 않았다. NBA 역사상 최고의 라이벌을 꼽을 때 열에 아홉은 레리를 뽑는다. 래리 이전의 NBA 는 미국 4 대 메이저리그 중 가장 낮은 평가를 받고 있었지만 1980년대 래리의 보스턴 셀틱스 대 매직의 LA 레이커스의 라이벌전 이후 NBA는 MLB, NFL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메이저리그가 되었다. Patrick Ewing(페트릭 유잉) : NBA 재패를 위해 포기하지 않고 싸운 선수이다. 유잉은 커리어 평균 21점, 9.8리바운드를 기록했고 열한 차례 올스타에 선정됐으며, 한 번의 올 NBA 퍼스트팀, 여섯 번의 세컨드팀에 선발되는 업적을 남겼다. 또한 NBA 역사상 가장 위대한 50인 중 한명으로 뽑히기도 했다. 정확한 슈팅을 가진 센터 중 한 명이기도 했던 그는 거의 모든 주요 카테고리에서 뉴욕 닉스의 올 타임 리더였다. 유잉은 통산 24,815득점을 기록하였으며 은퇴 당시 열세번째 올타임스코어로 올라섰다.

NBA Legends展_에비뉴엘 아트홀_2017
NBA Legends展_에비뉴엘 아트홀_2017

Allen Iverson(앨런 아이버슨) : 1996년 신인NBA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로 필라델피아 세븐티 식서스에 지명이 되어 데뷔 첫 해에 신인왕을 수상하였고 정규리그 MVP, 득점왕, 스틸왕, 출전시간 1 위, 올스타전 최우수선수상 등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선수다. 팀을 위기에서 승리로 이끄는 데에 답을 주는 선수라 하여 붙어진 별명이 The-Answer 이다. 183cm 라는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평균 26.7 득점, 2.2 스틸 통산 24,286 득점하는 엄청난 선수이다. 경기력 외에도 그는 화려한 패션스타일과 래퍼로서의 활동 등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고 "농구는 신장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심장으로 하는 것이다." 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다. Magic Johnson(매직 존슨) : Earvin Johnson Jr(어빈 존슨 주니어)라는 본명보다 매직 존슨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이는 프레드 스티브 라는 기자가 존슨이 15 세의 어린 나이에 뛰던 한 경기에서 대기록을 세우는 것을 보고 '마술' 같다고 하여 지금까지 계속 매직 존슨으로 불리우며 사랑 받게 되었다. 그는 12 년 동안의 NBA 선수 생활 중 LA 레이커스 팀의 주전 선수로 총 874 경기를 뛰었고, NBA 한 게임 당 평균 득점 19.7, 어시스트 11.4, 리바운드 11.2 의 실력으로 다섯 번의 NBA 챔피언컵과 1992년 올림픽 미국 드림팀 1의 멤버로 올림픽에 참가하여 금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다. 은퇴한 후 옛 동료들과 에이즈 퇴치 기금 마련을 위해 올스타팀을 결성하여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투어에 나서기도 했다.

NBA Legends展_에비뉴엘 아트홀_2017
NBA Legends展_에비뉴엘 아트홀_2017

Shaquille O'Neal(샤킬 오닐) : 2000년대 초 NBA 최종 보스이자 21세기 윌트 체임벌린이다. 마이클 조던의 은퇴 이후 리그를 지배했다고 볼 수 있는 유일한 선수이자 최고의 쇼맨십과 입담을 자랑하는 농구계의 엔터네이너이다. 217cm 의 거구의 신체 조건에도 몸놀림이 민첩하고 날렵한 플레이가 특징이다. 유난히 팀 이직이 많았던 선수이기도 한 샤킬 오닐은 올랜도 매직에 입단하여 신인상을 수상하는 멋진 활약을 하기도 하고 LA 레이커스에서는 득점왕, MVP 를 휩쓸며 코비 브라이언트와 함께 팀의 3 연속 우승을 안겨주기도 했다. 2000 년대 최강의 팀이었던 레이커스에서의 놀라운 성과로 인해 그의 등번호 '34'번은 현재 레이커스에서 영구 결번으로 지정되어 있다. 2011년 은퇴 후에도 NBA 농구 해설가 겸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Hakeem Olajuwon(하킴 올라주원) : 하킴 올라주원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술이 드림쉐이크(Dream Shake)다. 도저히 213cm의 움직임이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로 엄청난 운동신경을 가지고 있다. 전설의 4대 센터라 불리는 선수로서 그는 NBA 신인 드래프트 1 라운드 1순위, 루키 시즌 20.6 득점, 11리바운드, 92~93시즌 정규시즌 MVP, 파이널 MVP동시 수상했다. 마이클 조던이 최고의 센터가 누구인가의 질문을 받았을 때, "패트릭 유잉"이라고 대답하고 하킴 올라주원은 그는 "스몰포워드"(공격력, 수비력, 리바운드 가담력을 모두 갖춤)이다. 라는 대답을 했다.

NBA Legends展_에비뉴엘 아트홀_2017

Scottie Pippen(스코티 피펜) : 스몰포워드의 표본이라 불리며 역대 최고의 수비수 중 하나로 시카고 불스 황금기를 이끈 선수이다.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내며 어렵게 농구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농구선수로서의 꿈을 꾸며 시카고 불스에서의 전성기를 보냈다. 조던과 피펜 을 빼곤 시카고 불스의 전성기를 생각할 수 조차 없을 정도로 NBA 역사상 최고의 콤비였다. 묵묵히 팀과 조던을 위해 희생하는 피펜이 없었다면 오늘날의 조던도 없었을 것이다. John Stockton(존 스탁턴) : 존 스탁턴은 포인트 가드의 정석이자 교과서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천재적인 어시스트 능력을 가지고 있다. 존 스탁턴은 어시스트 왕을 차지한 경력이 있으며 필요할 때 적절히 넣어주는 외각슛과 돌파능력이 매우 뛰어난 선수이다. 그는 185cm 의 작은 키를 가졌지만 스피드와 드리블 능력이 매우 뛰어난 선수였다. 비록 마이클 조던이 이끄는 시카고 불스에 막혀서 팀 우승을 하지는 못했지만 아직까지 많은 선수들이 존 스탁턴의 NBA 역대 어시스트 부분 개인 순위 최고 기록을 깨지 못하고 있다.

■ 레전드 이벤트 NBA Go! 히든 플레이어를 찾아라! 최초 증강현실기술과 NBA 레전드 선수들의 만남, 롯데백화점 잠실점 곳곳에 숨겨진 NBA 레전드 선수들을 핸드폰으로 찾아 인증하면 다양한 상품을 드립니다. (기간 중 120명) 세계 최초 NBA 레전드 컬랙터 시리즈 8종 출시 NBA 레전드 컬랙터 시리즈 8종 (49,500원/1pc) 및 다양한 아트상품이 전시장 내 팝업스토어에서 기간 중 한정 판매됩니다.

Vol.20170316g | NBA Legends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