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체 조각 프로젝트 Liquid Sculpture Project

윤성필展 / YUNSUNGFEEL / 尹聖弼 / installation   2019_1009 ▶︎ 2019_1023 / 월요일 휴관

윤성필_액체조각프로젝트 01_전자석, 액체자성유도체, 알루미늄 프로파일, 동작센서, 컨트롤 박스, 알루미늄 판_75×170×98cm_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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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성필 홈페이지_feelyun.com

초대일시 / 2019_1011_금요일_05:00pm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_서울특별시_서울문화재단 이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 서울문화재단의 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관람시간 / 01:00pm~06:00pm / 월요일 휴관

갤러리 유니온 gallery Union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26길 7-1 (문래동3가 54-36번지) 금오금속 옆 입구 2층 www.facebook.com/spaceunionmullae

'액체 조각'으로 명명한 이 프로젝트는 전자석 모듈 위에 평평하게 놓여 있는 액체자성유도체를 전자석 자성으로 이미지를 표현하는 프로젝트이다. 바닥에 놓인 평면 형태의 액체자성물질은 전자석에 의해 주위로 모여들며 물리적인 형태의 요철을 만든다. 작은 요철들은 때로는 아무 의미 없이 요철을 만들어 내다가도 어느 순간 우리가 알아볼 수 있는 하나의 큰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 액체의 유동적 형태가 전기 신호에 의해 이미지를 만들고 중력에 의해 다시 그 원래의 형태로 돌아오는 방식을 통해 전통적인 조각방식으로부터의 확장성을 보여준다. 또한 프로그래밍에 의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물리적이며 가변적 이미지를 만들어 내며 조각의 범주를 새롭게 규정할 수 있을 것이다. ■ 윤성필

윤성필_액체조각프로젝트 01_전자석, 액체자성유도체, 알루미늄 프로파일, 동작센서, 컨트롤 박스, 알루미늄 판_75×170×98cm_2019
윤성필_액체조각프로젝트 01_전자석, 액체자성유도체, 알루미늄 프로파일, 동작센서, 컨트롤 박스, 알루미늄 판_75×170×98cm_2019
윤성필_액체조각프로젝트 01_전자석, 액체자성유도체, 알루미늄 프로파일, 동작센서, 컨트롤 박스, 알루미늄 판_75×170×98cm_2019
윤성필_액체조각프로젝트 01_전자석, 액체자성유도체, 알루미늄 프로파일, 동작센서, 컨트롤 박스, 알루미늄 판_75×170×98cm_2019_부분
윤성필_액체조각프로젝트 01_전자석, 액체자성유도체, 알루미늄 프로파일, 동작센서, 컨트롤 박스, 알루미늄 판_75×170×98cm_2019_부분
윤성필_액체조각프로젝트 01_전자석, 액체자성유도체, 알루미늄 프로파일, 동작센서, 컨트롤 박스, 알루미늄 판_75×170×98cm_2019_부분
윤성필_액체조각프로젝트 01_전자석, 액체자성유도체, 알루미늄 프로파일, 동작센서, 컨트롤 박스, 알루미늄 판_75×170×98cm_2019_부분
윤성필_액체조각프로젝트 01_전자석, 액체자성유도체, 알루미늄 프로파일, 동작센서, 컨트롤 박스, 알루미늄 판_75×170×98cm_2019_부분
윤성필_액체조각프로젝트 01_전자석, 액체자성유도체, 알루미늄 프로파일, 동작센서, 컨트롤 박스, 알루미늄 판_75×170×98cm_2019_부분

Titled "Liquid Sculpture," this project uses ferromagnetic fluid and an electromagnet to generate various images. Initially, the ferromagnetic fluid lies flat on top of the electromagnet module, but when the electromagnet generates magnetic fields, the fluid immediately gathers and creates numerous physical protuberances. The smaller protuberances generate meaningless bumps from time to time, but at some point they come to create a large image that we could easily recognize. ● Here, electric signals alter the fluidity of the liquid to create images, and later, gravity returns the liquid to its initial shape. This process can significantly expand on existing sculptural methods. Also, the process could be electronically programmed to create physical yet flexible images that constantly change in real-time. Such advancements will no doubt push the boundaries of sculpture and redefine what a sculpture is. ■ YUNSUNGFEEL

Vol.20191009c | 윤성필展 / YUNSUNGFEEL / 尹聖弼 / instal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