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러뱅 인터뷰 참가자 모집

INTERROBANG   접수기간 / 상시모집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인테러뱅 홈페이지로 갑니다.

접수마감 / 매달 17일 자정

문의 / interrobang.org@gmail.com

본 프로젝트는 씨위드 프로젝트(SEAWEED Project)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주최,주관 / 씨위드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_제주문화예술재단

씨위드 SEAWEED

인테러뱅은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코로나 팬데믹을 가로지르는 창작자들의 작업 환경을 연구하기 위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현재까지 31명을 인터뷰했고, 더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수집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오픈콜(기고) 형식으로 전환합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창작자와 답변은 매달 초 인테러뱅 웹사이트 및 인스타그램(@interro.bang.2020)에 소개되고, 다양한 방식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될 예정입니다. 창작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씨위드

공모 개요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는 예술계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행되면서, 공간을 기반으로 하는 행사 및 기획이 취소되거나 연기되었다. 초반에는 대부분의 행사가 비대면으로 전환되었다가 현재는 비교적 시공간에서 자유로운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방향이 이어졌다. 이처럼 예술은 어떤 환경이든 적응하고 상황을 역전시키며 발전해왔다. 지금 이 순간에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술을 대비하는 수많은 실험이 진행되고 있고 재기 발랄한 여러 대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더 나은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창작자들의 환경을 되짚어보는 시간 또한 필요하다. ● 이에, 인테러뱅은 매달 공모를 통해 공예, 디자인, 무용, 문학, 미술 등 다양한 영역의 창작자를 선정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코로나라는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것에 보탬에 될 수 있는 각자의 경험과 방식을 공유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인터뷰 내용과 질문을 통해 창작 환경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연구해볼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공모 대상 - 코로나로 인해 스튜디오를 사용하지 못하거나 졸업 전시 및   공연이 온라인으로 대체되는 등의 불편을 겪은   대학생 혹은 대학원생. - 코로나19로 인해 레지던시 입주나 전시/공연/행사 진행에   변동 사항이 있었던 창작자 및 기획자.   (일정 연기, 행사 취소 등) - 온라인으로 대체된 플랫폼에 한계를 느끼거나   개선사항을 제안하고자 하는 예술계 종사자. - 그 밖의 이유로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작자 및 기획자.

참여 방법 - 제공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아래 질문에 대한 답변 작성 후,   최근 작업한 이미지 3-5점과 함께   interrobang.org@gmail.com로 제출.   ▶ 지원서 다운로드(구글 드라이브)

* 질문 리스트  1. 본인과 작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2. 평소 어떤 방식으로 작업하고 계시나요?  3. 코로나 발생 이후 작업하면서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4. 그러한 부분을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5.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여러 행사나 디지털 플랫폼      전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6. 평소 본인의 작업(전시, 작품 이미지, 텍스트)을      어떻게 아카이빙하고 계시나요?  7. 최근 흥미를 느끼는 것은 무엇인가요?  8. 최근 관심 있게 보고 있는 웹사이트, SNS,     온라인 콘텐츠 채널이 있다면 추천해 주세요.  9. 향후 계획에 대해 알려주세요. 10. 이 시기를 색깔, 형태 혹은 어떤 단어에 빗댄다면?

Vol.20201130e | 인테러뱅 인터뷰 참가자 모집